2022/2023년 전국 스키장 개장 일정 및 시즌권 확인

겨울철 스포츠를 기다리는 분이라면 곧 다가올 겨울이 반가울 것입니다. 곧 절기상 얼음이 얼기 시작한다는 소설이 다가오면서 전국 스키장에서도 개장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평년 수준의 추위가 찾아올 것으로 예상되어 스키나 스노보드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미리 스키장 리프트권을 예매하여 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전국에 유명 스키장은 곤지암 리조트, 소노벨 비발디 파크, 모나파크 용평리조트, 휘닉스 평창, 웰리힐리파크, 하이원 리조트, 알펜시아 리조트, 오크밸리 리조트, 무주 덕유산리조트, 에덴벨리 스키장이 있습니다. 전국 각지에 있어 개장 정보를 확인하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2022/2023년 전국 스키장 개장 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스키장

경기도 스키장

곤지암 리조트

개장 일정 : 12월 3일

곤지암 리조트는 서울에서 40분 만에 갈 수 있어 수도권 접근성이 좋은 스키장입니다. ‘고품격 Refresh를 제공하는 생활 속의 리조트’를 콘셉트로 개발된 곤지암리조트는 다양하고 독특한 시설을 갖춘 사계절 종합 리조트입니다.

특히 스키장은 경기도 최대 규모의 쾌적하고 품격 있는 코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강원도 스키장

소노벨 비발디 파크

개장 일정 : 11월 25일

소노벨 비발디 파크는 스키 월드는 깨끗한 자연과 상쾌한 즐거움이 가득한 스키장입니다. 하얀 눈 위에서 펼쳐지는 박진감 넘치는 스피드와 짜릿한 스릴을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수준의 코스와 최신식 시설로 영원히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안겨줍니다.

스키월드 슬로프는 총면적 1,322,921㎡, 슬로프 총 길이 6,784m, 리프트 총 길이 6,332m의 규모로 일일 최대 약 2만 명을 수용 가능한 최고급 레저시설입니다. 비발디파크 스키월드는 아시아 최초 8인승 고속 리프트기 및 8인승 고속 곤돌라기를 포함하여 총 10기의 리프트와 곤돌라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모나파크 용평리조트

개장 일정 : 11월 25일

모나파크 용평리조트는 강원도 평창 발왕산에 위치한 리조트입니다. 국내 최고의 스키장을 자랑하는데, 총 28면 슬로프와 14기의 리프트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슬로프의 난이도는 초급부터 익스트림까지 다양하게 있어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모두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에서는 24시간 실시간 웹캠을 통해 날씨와 스키장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휘닉스 평창

개장 일정 : 11월 25일

최고 설질 자랑하는 평창 올림픽 공식 경기장인 휘닉스 평창 스노우 파크 스키장은 총 20면의 슬로프 중 6면의 프리스타일 스키와 스노보드 공식 경기장과 2.4km에 이르는 초보자 정상 슬로프 파노라마 8기의 리프트 8인승 곤돌라 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스노보더를 위한 라운드 퀴터, 레일 등이 설치된 익스트림 파크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휘닉스 평창은 더욱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새롭게 개편되어 스피드 게이트 운영으로 원스톱 입장이 가능하며, 설산이 보이는 따뜻한 노천 스파에서 마음껏 피로도 풀 수 있습니다.

웰리힐리파크

개장 일정 : 12월 02일

웰리힐리 스노우파크는 국제수준의 코스와 여유로운 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스키장입니다. 오픈부터 폐장일까지 스키어와 보더들의 즐거움을 위해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모두 이용이 가능한 총 20면의 다양한 슬로프가 있습니다.

웰리힐리파크 스키장은 캐나다 ECOSIGN 사의 ‘폴 매튜스’가 설계하여 국제스키연맹(FIS)으로부터 규모와 안전성을 공인받은 슬로프로, 세분화된 20면의 슬로프와 편리한 리프트로 겨울스포츠의 대명사인 스키와 스노보드를 멋지게 만끽할 수 있는 국제 규모의 스키장입니다.

하이원 리조트

개장 일정 : 12월 3일

하이원 리조트 스키장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월드 클래스 명품 스키 리조트로 국가대표는 물론 스키와 보드 마니아들이 극찬하는 최고의 슬로프와 설질을 자랑합니다. 세계적인 규모와 시설을 갖춘 하이원 스키장은 겨울을 한껏 즐기려는 스키어와 보더들에게 짜릿함과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하이원 스키의 5가지 특장점이 있습니다.

  1. 초보 스키어를 유혹하는 4.2km의 슬로프
  2. 최고급 리프트 시스템과 곤돌라
  3. 국내 최초 장애인 스키학교의 국제 대회를 개최할 수 있는 공인 슬로프
  4. 신속한 구조를 위한 안정장치
  5. 종이 재질의 일회용 RF 카드로 주머니에 넣고 꺼내지 않아도 소지 여부 자동 인식

알펜시아 리조트

개장 일정 : 12월 3일

알펜시아 리조트는 해발 700m에 위치한 스키어들의 천국입니다. 초급자부터 상급자까지 쾌적하게 즐길 수 있는 6면의 다양한 슬로프, 이용객의 안전을 고려한 시스템, 합리적인 가격으로 스키와 스노보드의 실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알펜시아 리조트는 안전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리프트 안전을 위해 어린이 추락 방지용 안전장치인 U-Block을 전 리프트에 설치하였고, 종합병원과 연계한 체계적인 의료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유소년에게 무료로 헬멧을 대여해 주며, 안전한 강습을 위하여 슬로프와 강습장의 동선을 분리하였습니다.

오크밸리 리조트

개장 일정 : 12월 16일

오크밸리 스키장은 가족형 프리미엄 스키장으로써 가족 중심의 스키 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초급 1, 중급 4, 상급 2 코스로 구성된 7개의 슬로프는 다양한 테마로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해 줍니다. 또한 오크밸리 스키장의 초급자 슬로프는 경사도가 완만하고 초급자들에 안성맞춤이어서 남녀노소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크밸리 리조트는 스키 패트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키 패트롤이란 스키어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하여 활동하는 전문 스키 안전요원을 말하며, 사고 발생 후 처치보다는 사고 예방활동을 우선하여 안전 저해 요인을 미리 제거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전라북도 스키장

무주 덕유산리조트

개장 일정 : 12월 3일

무주 덕유산리조트는 스키 실력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덕유산 슬로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슬로프는 실크로드, 레이더스, 루키힐, 커넥션, 서역기행, 프리웨이 총 6개의 슬로프입니다.

실크로드는 길이 6.1km, 표고차 810m로 국내 최장거리를 자랑하는 코스로 난이도가 매우 조화롭게 짜여 있어 초급자는 물론 중급자에게 알맞은 코스입니다. 레이더스는 국내 최고 경사도를 자랑하는 슬로프로 상단에 오르면 직벽으로 느껴지는 코스입니다. 루키힐은 초급자와 중급자를 위한 전용 슬로프로 상단에 하프파이프와 램프, 레일이 조성되어 보더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커넥션은 내려올수록 경사도가 높아 중급 수준의 스키어가 이용하기에 알맞은 슬로프입니다. 서역기행은 이제 막 A자형 자세를 벗어나려고 하는 초보 스키어에게 가장 적합한 코스로 평탄해 보이는 길이 많아 초보자에게 가장 인기 있는 코스입니다. 프리웨이는 만선봉 정상에서 시작되는 슬로프로 능선을 타고 내려오는 코스로 안전사고 빈도가 가장 높아 초보자는 주의해야 할 코스입니다.

경상남도 스키장

에덴벨리 스키장

개장 일정 : 12월 23일

에덴벨리 리조트는 영남에 위치한 유일한 스키장입니다. 베이직 슬로프를 포함한 총 6면의 슬로프와 리프트 3기가 설치되어 있으며 영남 유일, 최대 규모를 자랑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