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 답례품 추천 순위 BEST 5

인생에 단 한 번뿐인 결혼식에 신랑, 신부의 혼수와 예물뿐만 아니라 어렵게 발걸음을 해준 하객들을 위한 답례품도 중요한 항목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결혼식 답례품은 결혼식에 축하하러 오신 친인척, 지인분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달하는 작은 선물로 과거에는 결혼식 답례품으로 떡이나 전통과자 등이 주를 이루었지만 최근에 트렌드가 변화하여 실생활에 유용한 용품들로 탈바꿈하고 있습니다.

결혼식 답례품 어디까지 줘야 할까?

결혼식

결혼식 답례품 품목을 결정하기 전에 우선 답례품을 받는 사람들의 연령대와 성향 등을 파악해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분석을 위해서는 답례품을 어디까지 줘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이 앞설 것입니다.

결혼식 답례품은 일반적으로 가까운 친척분들이나 직장동료, 친구들에게까지 돌리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 외에도 취미 모임, 거래처 등이 있겠지만 가까운 사람들을 우선적으로 챙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가까운 친척

가까운 친척분들에게 답례품을 돌리는 이유는 결혼식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부모님이나 형제자매 등 가족들과 함께 결혼식 준비를 도와주었기 때문에 그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표시하는 것입니다.

직장동료

직장동료 같은 경우에는 결혼식을 준비하는 기간, 신혼여행을 가는 기간 동안 자리를 비우거나 업무를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자신의 업무를 대신 봐주고, 결혼 준비에 대해 많은 배려를 해주기에 이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표시하는 것입니다.

친구

친구들은 바쁜 와중에도 결혼식 준비를 도와주고, 또한 결혼식에 시간을 내서 참석해 주는 등 누구보다도 진심으로 결혼을 축하해 주기 때문에 고맙다는 마음을 표시하기 위해 답례를 하는 것입니다.

결혼식 답례품 추천 BEST 5

답례품

결혼식 답례품은 너무 비싼 가격대를 고를 필요가 없습니다.

오히려 너무 비싼 가격대를 고르면 답례품을 받는 상대방이 오히려 부담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가격대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선물은 비싼 가격보다는 고마운 마음을 담은 실용적이면서 센스 있는 포장이 돋보이는 것이 받는 입장에서 더 좋은 선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수건

수건은 일상생활에서 속에서 가장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결혼식 답례품 외에도 다양한 기념일에 답례품으로 선택하는 선물입니다.

수건에 기념되는 날을 자수로 남길 수 있어 의미가 있으며, 호텔에서 사용하는 두꺼운 수건을 선물로 사용하면 감각적이며 세련된 느낌까지 감사함에 더할 수 있습니다.

수건은 보통 30수나 40수로 선물을 많이 합니다.

중량은 두툼함을 느낄 수 있게 170g 이상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머그컵

최근 답례품으로 인기가 높은 머그컵은 깔끔한 디자인으로 더욱 사랑을 받는 선물입니다.

순백의 결혼 시에 가장 잘 어울리는 화이트 머그컵에 사진이나 감사의 문구를 각인해 선물하면 받는 사람에게도 기억에 남는 선물이 될 것입니다.

최근에는 스타벅스 머그컵에 스푼과 원두커피세트를 준비해 답례품으로 전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머그컵 디자인에 어려움이 있다면 이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것입니다.

요즘에는 꿀도 선물세트로 포장이나 디자인이 이쁘게 나와 많은 분들이 선택하는 답례품 중 하나입니다.

꿀의 종류에는 아카시아꿀, 밤꿀, 야생꿀 등 다양한 종류가 있어 답례를 드리고자 하는 연령층을 생각해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꿀은 나이 상관없이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음식으로 답례품으로 좋지만 유통기한이나 보관 등의 문제로 선택을 꺼려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스틱 꿀이라해서 보관도 용이하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꿀도 있으니 선택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석고 방향제

결혼할 연령대가 되면 주위 사람들이 대부분 차량을 소유하고 있기 때문에 차량용 석고 방향제도 좋은 답례품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차량이 없더라도 방향제를 회사 컴퓨터 책상이나 사무실, 가정 등 실내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호불호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석고 방향제다 보니 다양한 디자인에서 고를 수 있어 모두가 만족할 만한 디자인으로 선택하면 받는 사람도 거부감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천연비누

비누는 실생활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제품 중 하나로 호불호가 적고 가격적으로 부담이 적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선택하는 답례품입니다.

특히 천연비누는 일반 비누와 달리 자극적이지 않고 향도 오랫동안 지속되어 일반적인 비누보다 뜻있는 답례품이 될 것입니다.

천연비누 답례품은 결혼식은 물론 돌잔치, 각종 이벤트뿐만 아니라 신혼부부 선물이나 집들이 선물로도 좋습니다.

마치며

가장 행복한 날을 축하해 주기 위해 먼 길을 찾아와주신 만큼 결혼식 답례품 하나에도 정성을 담아 준비해야 합니다. 

답례품이 과거와 달리 트렌드가 변화하였지만 답례품이 갖는 감사함의 의미는 그대로 이어져야 할 것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