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도결석 제거 방법

편도 결석을 제거하는 방법

편도 결석은 일반적이지만 거의 알려지지 않은 문제입니다. 박테리아, 음식물 찌꺼기, 점액이 공 모양으로 작게 축적되어 목 뒤에 형성되어 불편함과 당혹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편도 결석이 무엇이며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상태의 원인, 증상, 치료법과 향후 발생을 방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편도선 결석이란 무엇입니까?

편도 결석은 인후 뒤쪽, 편도 근처에 형성될 수 있는 단단하고 하얀 덩어리입니다. 그들은 편도선의 틈새에 갇힌 음식 입자, 박테리아 및 죽은 세포로 구성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파편이 쌓이고 돌과 같은 덩어리를 형성합니다.

편도 결석은 크기가 작고 거의 눈에 띄지 않는 것부터 큰 자갈까지 다양합니다. 그들은 매우 불편할 수 있으며 심지어 목구멍에 통증을 유발하여 삼키기 어렵게 만듭니다. 또한 입냄새와 구역질이 날 수 있습니다.

편도선 결석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편도 결석은 음식 입자, 박테리아 및 죽은 세포가 편도선의 틈새에 갇힐 때 형성됩니다. 이 잔해물은 축적되고 굳어져 돌과 같은 덩어리를 형성합니다. 큰 편도선, 구강 건조, 열악한 구강 위생 등 특정 요인으로 인해 편도 결석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만성 부비동 감염이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목 뒤에 점액과 부스러기가 축적될 수 있으므로 편도 결석이 생기기 쉽습니다. 또한 흡연과 음주는 편도 결석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편도 결석의 증상은 무엇입니까?

편도결석의 가장 흔한 증상은 목 뒤쪽의 불편감입니다. 이것은 구취와 재갈이 나는 느낌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기침이나 인후통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드문 경우지만 편도선 결석은 삼키기 어렵거나 귀에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편도 결석을 제거하는 방법

편도 결석은 종종 집에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소금물로 부드럽게 가글하면 결석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면봉이나 기타 도구를 사용하여 결석을 틈새 밖으로 부드럽게 밀어내는 것도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결석이 너무 크거나 깊으면 의사의 개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의사는 결석을 제거하기 위해 특수 도구를 사용하거나 결석을 부수기 위해 레이저 또는 초음파 요법을 권장할 수 있습니다. 드물게 결석을 제거하기 위해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편도 결석을 예방하는 방법

편도 결석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올바른 구강 위생을 실천하는 것입니다. 정기적으로 칫솔질과 치실질을 하면 입안의 박테리아와 음식물 찌꺼기의 수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물을 충분히 마시면 입안을 촉촉하게 유지하고 편도결석 형성 가능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성 부비동 감염이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목 뒤에 있는 점액과 잔해물 양을 줄이기 위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금연과 음주량을 줄이는 것도 편도 결석 발생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

편도 결석은 일반적이지만 거의 알려지지 않은 문제입니다. 인후 뒤쪽에 축적되는 박테리아, 음식 입자 및 죽은 세포로 인해 발생합니다. 증상으로는 불편함, 구취, 구토감 등이 있습니다. 편도 결석은 종종 집에서 제거할 수 있지만 더 심각한 경우에는 의사의 개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양호한 구강 위생을 실천하고 만성 부비동 감염 및 알레르기를 줄이기 위한 조치를 취하면 편도 결석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편도 결석이 있다고 생각되면 의사에게 연락하여 치료 방법을 상의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