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야의 10가지 이점 및 부작용 요약

고야의 10가지 이점 및 부작용 요약

여주라고도 알려진 고야는 세계 여러 지역에서 인기 있는 채소입니다. 특유의 쓴 맛이 있어 고구마라고 합니다. 그러나 이름에 속지 마십시오. 여주는 실제로 영양상의 이점이 있는 강국입니다. 비타민 A, B1, B2, C, E와 철, 마그네슘, 칼륨과 같은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또한 자유 라디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여러 가지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주에는 어떤 건강상 이점이 있을까요? 자세히 알아보려면 계속 읽어보세요.

1. 당뇨병 퇴치에 도움

고야는 당뇨병 치료를 돕기 위해 수세기 동안 전통 의학에서 사용되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항 당뇨병 특성이 있으며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저혈당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진 카란틴 및 모모르디신과 같은 화합물의 존재 때문입니다. 여주는 또한 제2형 당뇨병 환자에게 중요한 인슐린 민감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풍부한 항산화제

고야는 산화 방지제가 풍부하여 자유 라디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항산화제는 염증을 줄이고 특정 유형의 암을 예방하며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주에 함유된 항산화제는 노화와 관련된 손상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도 생각됩니다.

3.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

고야는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는 지질저하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모모르디신과 같은 화합물의 존재 때문입니다. 즉, 신체의 나쁜 콜레스테롤(LDL) 수치를 낮추는 동시에 좋은 콜레스테롤(HDL) 수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4.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음

고야에는 다량의 식이 섬유가 포함되어 있어 더 오랫동안 포만감을 느끼게 하고 건강에 해로운 음식에 대한 갈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체중 감량을 시도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여주에 함유된 항산화제는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지방을 보다 효율적으로 연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소화에 좋음

고야는 식이섬유의 좋은 공급원으로 규칙적인 배변을 촉진하고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여주는 장내 유익균과 유해균의 균형을 유지함으로써 위장병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음

고야에 있는 항산화제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감염과 질병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여주는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어 암 및 심장병과 같은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 피부 상태를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

고야는 여드름, 건선, 습진과 같은 다양한 피부 상태를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염증을 줄이고 치유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모모르디신 및 카란틴과 같은 화합물의 존재 때문입니다. 또한 여주에 함유된 항산화제는 자유 라디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8. 스트레스 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음

고야에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기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여주는 신체의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여주는 기분을 개선하고 불안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신경 전달 물질인 세로토닌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9.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

고야는 비타민 A, B1, B2, C, E와 같은 비타민과 미네랄뿐만 아니라 철, 마그네슘, 칼륨과 같은 미네랄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이러한 비타민과 미네랄은 신체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0. 호흡기 문제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음

고야는 천식 및 기관지염과 같은 호흡기 문제를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염증을 줄이고 점액 생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모모르디신과 같은 화합물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여주에 있는 항산화제는 자유 라디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폐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야의 부작용

여주는 일반적으로 섭취하기에 안전하지만 약간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메스꺼움, 구토, 배탈 및 설사가 포함됩니다. 또한 특정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으므로 섭취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임산부와 모유 수유 중인 여성은 여주를 섭취해서는 안 된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결론적으로 여주는 영양학적 이점이 가득한 다재다능한 채소입니다. 당뇨병과 싸우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며 면역력을 높이고 피부 상태를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약간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섭취 전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