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자유적금 사회 초년생이 가입해야 하는 이유

사회 초년생으로 월급을 받기 시작하여 다양한 고금리 적금 상품 중에서 어떤 적금을 가입해야 할지 고민이라면 조건이나 손해 없이 내 맘대로 설정할 수 있는 카카오뱅크 자유적금을 가입해 보시기 바랍니다.

카뱅 자유적금은 매일, 매주, 매월 자유롭게 탄력적으로 적금을 운용할 수 있어 재테크를 처음 시작하는 사회 초년생에게 어울리는 적금입니다.

카카오뱅크 자유적금

요즘 같은 고금리 시대에 적금 하나를 잘 가입해두는 것만큼 좋은 재테크 수단은 없습니다. 하지만 높은 금리의 상품은 금방 한도가 차버리고, 정보를 구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또한 금리가 높다면 입금할 수 있는 금액의 최고 한도가 정해져 있던지, 아니면 반대로 최소 금액 입금이 필요한 적금도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조건이 있다 보니 적금으로 재테크를 시작하려는 분들에게 하나의 진입장벽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카카오에서 운용하고 있는 카카오뱅크 자유적금에 가입해 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자유적금은 지켜야 하는 납입일이나 납입횟수로 인한 금리 손해나 불편이 없는 적금으로, 상품이름처럼 추가 납입도 자유롭게, 매일, 매주, 매월 자유롭고 탄력적으로 적금을 운용할 수 있습니다.

카뱅 자유적금 장점

카카오뱅크-자유적금

원하는 주기로 납부

카뱅 자유적금은 기존 은행이 가지고 있는 적금에 대한 틀을 깨버리는 장점이 있습니다.

먼저 적금이라고 생각하면 매월 같은 날짜에 입금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이 있습니다.

하지만 카뱅 자유적금은 이러한 개념을 무시하고 적은 금액을 매일매일 납부하거나, 일정 금액을 매주 입금하거나, 월급날에 맞춰 매월 적금일을 정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금액과 기간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어 적금으로 재테크를 처음 하는 사회 초년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간혹 사회 초년생들이 과도한 의욕으로 적금 금액을 높게 설정하여 몇 달 납부를 하지 못하고 해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경우 해지에 따른 금리 혜택도 보지 못하게 되어 오히려 손해가 될 수 있으므로 카뱅 자유적금으로 원하는 경우 금액과 기간을 자유롭게 설정하여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추가 납입도 자유

카뱅 자유적금은 성과금 등으로 갑자기 돈이 생겼을 때나 월급 등의 돈이 남았을 때 추가납입이 가능합니다.

적금은 기본적으로 원금이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만기에 받을 수 있는 이자가 커지는 구조입니다.

그렇다 보니 원하는 금액과 기간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적금이 가능하다고 하더라도 갑작스럽게 여유돈이 생긴다면 추가 납입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단, 적금 계좌당 자동이체와 추가납입을 합산하여 월 최대 300만 원까지만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긴급 출금 2회 가능

카카오 자유적금은 사회 초년생이 병원비, 학비, 경조사비 등으로 갑작스럽게 큰돈이 필요한 경우가 생길 때 부담 없이 긴급 출금을 할 수 있습니다.

꾸준히 모아오던 적금을 해지하지 않아도 급하게 돈이 필요한 경우 최대 2회까지 긴급 출금이 가능합니다.

긴급 출금을 이용하면 만기 시 주어지는 이자 혜택도 그대로 유지가 되고, 계속해서 적금을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긴급 출금을 신청하면 신청한 금액과 중도해지금리가 적용된 이자를 받을 수 있으며, 신청한 금액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은 만기까지 유지하여 최초 약정한 적금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예치기간중도해지 적용금리
1개월 미만가입시점 기본금리 x 10% x 경과일수/계약일수 (단, 최저금리는 연 0.10%)
1개월 이상 3개월 미만가입시점 기본금리 x 30% x 경과일수/계약일수 (단, 최저금리는 연 0.30%)
3개월 이상 6개월 미만가입시점 기본금리 x 50% x 경과일수/계약일수 (단, 최저금리는 연 0.50%)
6개월 이상 9개월 미만가입시점 기본금리 x 70% x 경과일수/계약일수 (단, 최저금리는 연 0.50%)
9개월 이상 11개월 미만가입시점 기본금리 x 80% x 경과일수/계약일수 (단, 최저금리는 연 0.50%)
11개월 이상가입시점 기본금리 x 90% x 경과일수/계약일수 (단, 최저금리는 연 0.50%)
중도해지금리(2022.12.03 기준, 세전공제 전)

중도해지금리는 가입일 또는 자동 연장일 당시 고시한 중도해지금리가 적용되며, 입금 건별로 예치 기간에 따라 중도해지금리는 차등 적용됩니다.

카카오 자유적금 금리

카카오뱅크

카카오 자유적금의 금리는 계약기간 12개월 기준으로 연 4.20%(2002.12.03 기준)입니다.

타 저축은행보다는 적금 금리가 다소 낮다고 느낄 수 있지만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사회 초년생이 과도한 적금을 들어 중도해지를 한다거나 적금을 납부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는 것보다 자유롭게 금액을 변경하면서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는 카카오 자유적금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계약기간기본금리
6개월 이상 12개월 미만연 3.50%
12개월 이상 24개월 미만연 4.20%
24개월 이상 36개월 미만연 4.25%
36개월연 4.30%
카카오뱅크 자유적금 기본금리(2022.12.03 기준, 세금공제 전)

또한 카카오 자유적금은 자동이체 우대금리를 적용하고 있어, 전체 계약월수의 1/2 이상을 자동이체로 납입하고 만기에 해지한 경우 연 0.20%p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즉, 우대금리까지 적용한 최종 금리는 연 4.40%를 다른 금융사와 비교하였을 때 절대 낮지 않은 수치라 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사회 초년생에게 적합한 카카오뱅크 자유적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카뱅 자유적금은 만기가 되면 자동 연장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대 5회까지 만기 시 원금과 이자가 다시 원금으로 재예치되어 시작하기 때문에 예금보다 높은 이자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금리는 자동 연장 시점에 고시된 상품의 금리가 적용되는 첨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