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싸게 받을 수 있는 사이트 BEST 4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택담보대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 4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대출 정보를 어디서 얻어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도 많고 관련 애플리케이션이나 서비스도 많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이용한다면 대출받을 때 유용합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유용한 사이트 첫 번째는 한국금융공사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는 주택관련 대출을 받는다고 하면 한 번쯤은 다 들어가 보셨을 것입니다.

가장 유명한 주택담보대출 사이트로 검색창에서 한국주택금융공사를 검색하면 쉽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내게 맞는 주택담보대출 찾기 화면이 나옵니다.

결혼유무, 자녀유무, 대출한도, 부부합산 연 소득, 주택가격, 자금용도, 주택보유수, 주택면적 등을 선택하면 어떤 대출을 받을 수 있는지 정보를 제공해 줍니다.

정부에서 제공하는 주담대 상품들을 소개해 주기 때문에 주택담보대출을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한국주택금융공사 사이트를 먼저 이용해 보는 것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금융소비자 정보포털 파인

파인

다음은 금융소비자 정보포털 파인입니다.

파인은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는 금융 서비스인데 여러 가지 금융 관련 정보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주택담보대출 관련 서비스로는 ‘금융상품 한눈에’, ‘금융꿀팁 200선’, ‘금융상품 거래단계별 핵심정보’를 살펴보면 좋습니다.

금융상품 한눈에

‘금융상품 한눈에’로 들어가면 금융감독원의 또 다른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여기에서 ‘필요하세요?’ 부분에 주택담보대출을 누르면 주택담보대출 금리 비교를 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직접 주택가격, 대출금액, 대출기간, LTV, 주택종류, 금리방식, 상환방식 등 조건을 넣어서 검색하면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금융상품 거래단계별 핵심정보

‘금융상품 거래단계별 핵심정보’로 들어가서 대출 메뉴로 들어가면 대출 거래 단계별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대출을 받을 때 복잡하게 많은 생각을 해야 하는데 이곳의 정보를 활용하면 대출을 처음 받아보시는 분이라도 손쉽게 정보를 얻거나 이해할 수 있습니다.

금융꿀팁 200선

‘금융꿀팁 200선’으로 들어가면 주택담보대출이나 전세대출, 금융거래 관련해서 다양한 팁을 알려주는 게시판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금융상식이나 금융관련 정보, 금융 정책들을 다수 포함하여 게시하고 있어 대출을 받을 예정이라면 관련 정보를 적극적으로 찾아보면 좋습니다.

은행연합회

은행연합회

은행연합회에서는 대출금리 비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가계 대출금리를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으며, 은행별 비교 공시 내용을 한눈에 살필 수 있습니다.

방법은 원하는 은행과 공시일자를 선택하고 대출 종류를 클릭하면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신용점수별 금리를 함께 확인할 수 있어 도움이 많이 됩니다.

주택담보대출도 신용등급에 따라서 금리가 조금씩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나의 신용도의 대략적인 금리를 알고 은행을 가면 어느 정도 금리로 대출이 가능한지 바로 알 수가 있습니다.

은행연합회에서는 또한 맞춤 상품 검색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서비스는 주택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개인신용대출 등 카테고리가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검색방법은 만약 주택담보대출을 한다고 가정하면 은행, 주택종류, 금리방식, 상환방식, 대출금액, 대출기간 등을 입력 및 선택하면 은행별 금리 비교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계산기 사이트

부동산계산기

부동산계산기 사이트는 다양한 부동산 관련 계산기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홈페이지입니다.

만약 주담대를 받는다면 LTV, DSR 등 복잡한 계산을 해야하는데, 이곳의 계산기를 이용하면 손쉽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중개 보수나 양도세, 보유세, 대출이자, 취득세 계산까지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주택 대출을 받거나 구입할 때 많은 도움이 됩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대출관련 정보를 얻기 좋은 사이트 4곳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대출을 준비하고 있다면 알려드린 사이트를 바탕으로 정보를 얻어 원하는 대출금액과 함께 저금리 대출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